상단여백
HOME 닥터Q 병원탐방
"의·한 협진으로 암치료 선도적 역할"조현정 청연 동서의학융합암센터장

“의·한 협진으로 암치료 선도적 역할”
조현정 청연 동서의학융합암센터장

조현정
 

암을 진단받고 보통 수술, 항암, 방사선 치료를 하는데 그 과정이 굉장히 힘들다. 힘든 과정을 고주파온열치료, 고용량 비타민C, 면역주사, 물리치료, 온열치료, 침, 약침, 뜸, 한약 등의 치료를 통해 통증을 완화시키고, 기력을 회복해 일상생활로 빨리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이다.

특히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암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키우는 곳, 지역을 대표하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되겠다. 실제로 센터는 신체적 건강 증진은 물론 정신적으로도 건강해 질 수 있도록 시설과 환경, 서비스 등에 많은 신경을 썼다.

또 환자들이 의료진을 믿고 의지할 수 있도록 의과-한의과 의료진 및 각 부서의 전문 인력들이 협의해 환자들게 맞춤 치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의과-한의과 협진을 통한 환자들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게 1차 치료다.

특히 암 환자들은 항암 치료만큼 중요한 것이 영양섭취이기 때문에 환자 식단에도 신선하고 맛있는 균형 잡힌 영양식을 제공하고 있다.

도심 속 차별화된 시설과 의료 서비스는 물론이고 개인별 상담을 통해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앞으로 우리 지역의 면역암치료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암센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