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농촌재능나눔 단체 공모

오는 21일까지 진행

교통비 등 운영비 지원

농촌재능나눔 수시단체 공모포스터.
한국농어촌공사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공사가 주관한 ‘2020농촌재능나눔 수시단체 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와 개인을 모집한다.

기간은 오는 21일까지다.

활동기간은 9월에서 10월이다. 재능을 나누고자 하는 농촌마을을 지정·신청해 선정된 개인과 단체는 소모성 재료비와 교통비 등의 활동비와 운영비가 500만원 내에서 지원된다.

모집분야는 ‘지역공동체 및 경제활성화’, ‘주민건강 및 복지증진’, ‘생활환경 및 마을환경 개선’, ‘주민교육 문화증진’ 등 4개 분야에 55개 세부 활동 중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수시단체 활동지원사업은 대규모 단체 활동과는 별개로 가족과 개인 등 소규모 단체도 생활 속 상시 나눔을 할 수 있도록 2016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법률자문에서부터 차량지원과 주택수리, 다문화지원 등 해마다 20여 단체와 개인이 참여해 농촌에 필요한 재능 나눔 활동을 계속해 왔다.

신청은 사이트에서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등 제출서류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제출하면 된다. 기존 재능나눔 지원공모사업과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이번 공모는 20개 단체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다. 접수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는 선정심사위원회에서 필요성과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선정해 오는 28일 스마일재능뱅크에 게시하고 개별통지 할 예정이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