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신간안내

‘공부 잘하는 아이’를 바란다면…
▶하버드 보내는 부모의 시크릿
이호준 지음/예솔

우리나라 학부모들은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지만, 말로만 공부하라고 채근한다거나 학교나 학원, 또는 과외에 의존도가 높은 편이다. 그런데 외부 요소보다 심리적인 것이 자녀의 교육에 큰 영향을 준다고 이미 많은 연구를 통하여 밝혀졌다. 실제로 대학입시에 성공한 학생들이 공부한 경험을 들어보고 그 가정환경이나 부모를 자세히 살펴보면, 좋은 교육에는 반드시 학부모가 제공하는 좋은 정보와 심리적인 도움이 존재한다는 것을 잘 인지할 수 있다. 저자는 학생의 심리적인 부분과 공부하는 테크닉 부분이 함께 잘 어우러져야 아이들의 교육현장에서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일본과의 경제전쟁 필승 전략 제시
▶포스트 한일경제전쟁
문준선 지음/스마트북스

지난해 여름, 일본의 갑작스러운 전략물자 수출규제는 그동안의 국제 분업구조에 균열을 내며 한일 경제문제를 새롭게 바라보는 계기가 됐다. 저자는 이번 책을 통해 일본의 수출규제가 오히려 한국 제조업과 경제에 전화위복이 될 것이라고 역설한다. 한일 경제전쟁은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승패는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경쟁력에 달려 있다고 환기한다. 그리고 이를 위해 일본 소부장 산업의 경쟁력 원천을 해부하고, 한국이 경쟁력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그 답을 찾고자 한다.

가수 김호중의 파란만장한 삶 담겨
▶트바로티, 김호중
김호중 지음/스튜디오오드리

‘미스터 트롯’에서 ‘고맙소’로 시청자들의 눈물을 뽑아냈던 김호중의 드라마틱한 라이프스토리가 담겼다.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방황하며 조폭에 몸담았다는 잘못된 소문이 돌 정도로 비뚤어졌던 시기, 파바로티의 시디와 평생의 은사 서수용 선생님과의 만남, 그리고 압도적인 성량과 폭발적인 음색으로 부른 ‘네순 도르마’가 <스타킹>을 통해 공개되며 ‘고딩 파바로티’로 스타덤에 올랐던 시기., 그리고 독일 유학과 모색의 시간을 거쳐 마침내 ‘트바로티’로 새롭게 태어나기까지의 파란만장한 삶의 노래가 실려있다.

직장인들의 시간관리 방법 소개
▶새벽을 여는 인생이 삶을 바꾼다
최수민 저 지음/ 더로드

저자가 공직유관단체에서 겪은 어려움을 시간 관리를 통해 극복한 내용을 담았다. 책은 출근 전 새벽시간, 출근 후 업무시간, 퇴근 이후의 시간관리 방법에 관한 내용이다. 직장에서의 위기가 인생의 ‘전화위복’ 되었다. 책은 회사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장인, 공직생활로 고민하는 공무원, 공공기관 근무자, 퇴사로 고민하고 있는 직장인, 취업준비를 앞두고 있는 청년, 자기계발을을 통해 성장을 희망하는 남녀노소 등 시간 관리를 통해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맞이하고 싶은 독자를 대상으로 집필했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