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대 식품영양학과 ‘내몸이 좋아하는 온라인 요리경연대회’ 개최

송원대 식품영양학과의 요리경연대회 장면. /송원대 제공
송원대학교는 18일부터 28일까지 식품영양학과 주관으로 ‘내몸이 좋하하는 온라인 요리경연대회’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한식요리와 제과제빵에 관심있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2,3명이 한팀을 이뤄 지난 14일까지 참가 신청을 접수했다.

송원대 식품영양학과(학과장 박연옥)는 매년 주제를 정해 요리경연대회를 열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18일부터 오는 28일까지 한식, 제과제빵 만들기 동영상을 10분 내외로 만들어 송원대 식품영양학과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9월 초에 있을 예정이며 송원대총장상, 서구청장상, 요식업협회장상, 호텔전문경영인협회장상, 베비에르 대표이사상 및 부상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이번 경연대회를 기획한 박재남 송원대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요즘 각종 매체를 통해 쉐프의 음식만들기가 유행인데, 학생들에게 영양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음식만들기 문화와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며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보기만 좋은 음식이 아니라 건강을 생각하고 영양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올바른 식습관이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