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대표 관광 슬로건 선정 착수

‘군민 선호도’ 조사 진행

읍·면행정복지센터 접수

화순군청 전경.
전남 화순군은 오는 31일까지 관광 대표 슬로건 선정을 위한 군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관광 화순을 창의적이고 함축적인 표현으로 관광 화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슬로건을 선정하기 위해 6월 25일부터 7월 24일까지 대국민 공모를 추진했다.

공모 기간 동안 총 1511개의 슬로건이 접수됐으며, 접수된 슬로건을 대상으로 실무부서 심사를 거쳐 11개의 선호도 조사 대상을 선정했다.

선호도 조사 참여는 각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선호도 조사 용지의 슬로건을 확인한 후 선호하는 슬로건 문안에 스티커를 붙이면 된다.

군 관계자는 “화순 관광 슬로건 공모에 참여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 참가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화순 관광을 대표하는 슬로건 선정 과정인 만큼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 관광 대표 슬로건 최종 결과는 군민 선호도 조사 후 군정조정위원회 의결을 거쳐 오는 9월 발표할 계획이다. 최우수상 1점에 100만 원, 우수상 2점에 각각 50만 원, 장려상 2점에 각각 2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문안은 화순 관광 홍보를 위해 제작되는 리플릿, 포스터, 홍보 영상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