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문화
온라인으로 즐기는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온라인으로 즐기는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24일부터 29일까지
 

사진 1. 제13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포스터(1)
제13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포스터

50여 개 온·오프라인 공연 선봬

전국 문화예술회관과 예술 단체 간 교류 및 거래가 이뤄지는 아트마켓이자 문화예술축제인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이 24일부터 열린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제주해비치아트베스티벌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위기상황 속에서 문화예술 교류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공식행사는 24일부터 27일까지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공식참가작은 오는 29일까지 제주도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올해는 아트마켓 부스전시 및 쇼케이스, 공식참가작, 문화예술시상식 등 4개의 세부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모두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공연유통 활성화를 위한 부스 전시는 150여 개의 예술단체와 130여 개 문예회관이 참가하며, 비대면 환경에서 실제 소통과 네트워킹이 이뤄질 수 있도록 1:1 상담을 위한 이메일 발송 섹션이 운영된다.

쇼케이스는 연극·무용·음악·전통예술·다원예술 등 5개 장르로 구성된 20개 단체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오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상영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 작품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이 주관하는 2021년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 사전 선정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공식참가작 33작품은 온·오프라인으로 선보인다. 안두현이 지휘하는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갈라 콘서트 등 3개의 중·대규모 작품은 제주아트센터 등 제주도 내 주요 공연장에서 일부 대면으로 진행된다. 공식참가작 소규모 공모에 선정된 30개 단체의 공연은 표선 해비치 해변 야외무대와 서울 연희예술극장, 대구 신천 대봉교 및 도청교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27일에는 서울 예술의전당 무궁화홀에서 문화예술시상식이 열린다. 전국 문화예술회관 종사자 및 국내 예술단체, 공연기획사, 문화예술 관련기관을 대상으로 문예회관상, 문화예술단체상 등 총 4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이뤄진다.

한편,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의 전 공연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공식참가작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