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진로·진학 설명회 성료

1:1 맞춤형 상담 등 정보 제공

완도군은 18일 완도문화예술의전당에서 학생·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사업 및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완도군 제공
전남 완도군은 최근 완도문화예술의전당에서 ‘찾아가는 교육사업 및 진로·진학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군에서 관내 학생 및 학부모에게 다양한 진학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농어촌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실제 관내 학생·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해 관심도 높았다.

완도군 역점 사업인 ‘해양치유산업’에 관한 신우철 완도군수의 특강을 시작으로 첫 문을 연 이날 설명회는 (재)장보고장학회 사무국장의 완도군 교육 사업 설명과 함께 본격 진행됐다.

이후 고려대학교 입학사정관을 초빙, 학생부 종합전형반 안내, 수시모집 지원 전략 및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설명과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등 다양한 진로 및 진학 관련 정보 제공이 이뤄졌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번 설명회가 진로·진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미래 완도의 주역들이 될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도군은 완도읍 권역 설명회를 시작으로 12개 읍면을 직접 찾아가는 1:1 진로·진학 상담, 학교별 찾아가는 입시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완도/추승우 기자 cs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