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청렴실천 다짐 릴레이 실시

공직자로서 솔선수범 청렴 실천 의지 다져
보성교육지원청은 26일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각 과 부서를 돌며 공직자의 반부패 청렴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청렴실천 다짐 릴레이’를 실시했다./보성교육지원청제공
보성교육지원청은 26일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각 과 부서를 돌며 공직자의 반부패 청렴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청렴실천 다짐 릴레이’를 실시했다.

이번 청렴실천 다짐 릴레이는 백남근교육장의 청렴실천 다짐문 낭독과 함께 평소 공직자로서 마음에 담고 있는 청렴 다짐을 자필로 작성해 표명하고 소속 직원중 1명에게 청렴 다짐서를 전달했다.

청렴 다짐서를 받은 직원은 청렴 다짐을 작성하고 이를 다시 다른 직원에게 릴레이로 전달해 소속직원 모두에게 청렴다짐이 전파 되도록 했다.

청렴실천 다짐을 통해 공직자로서 솔선수범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고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알선, 청탁·금품, 향응 행위를 받지 않을 것이며, 부당한 간섭을 배제하고 규정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 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갓 들어온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공정하지 못한 일에 길들지 않고 꺾이지 않되 상황을 유연하게 헤쳐나가는 요령들을 차차 배워가기를 강조했다.

백남근 교육장은 “이 행사로 나부터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알선, 청탁 근절, 공정한 업무처리로 신뢰받는 혁신보성교육이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써주기 바란다”며 “청렴 다짐은 전 교직원의 청렴 실천에 길잡이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