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카드형 상품권 발행’

한국조폐공사 협약 통해 제작

화순군은 지난 26일 한국조폐공사와 협약식을 갖고 카드 상품권 발행에 협력하기로 했다. /화순군 제공
전남 화순군이 ‘카드형 화순사랑상품권’을 제작해 유통할 예정이다.

27일 화순군에 따르면 한국조폐공사는 지난 26일 오후 군청 소회의실에서 협약식을 열고 카드 상품권 발행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구충곤 화순군수와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화순군과 조폐공사는 화순사랑카드(카드형 화순사랑상품권) 제작, 화순사랑카드 신뢰성과 보완성 제고를 위한 서비스 개선, 화순사랑카드 활성화를 위한 신기술 적용과 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화순군은 종이 화순사랑상품권에 이어 카드형 화순사랑상품권을 선보여 화순사랑상품권 활성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카드형 상품권은 지역의 가맹점 어디서나 일반 체크카드처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카드형 상품권이 도입되면 이용자는 판매대행 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 카드 발급과 충전, 사용 내역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다. 가맹점은 종이 상품권보다 카드형 상품권을 선호하는 젊은 층의 고객 유입, 결제 수단 다양화 등으로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카드 상품권 도입으로 직장인, 청년층의 화순사랑상품권 이용이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화순군은 올해 화순사랑상품권을 740억 발행했으며 가맹점수는 2천314곳이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