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포스트코로나 대응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 아이디어 7건 선정

한전KDN은 포스트코로나 대응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 총 7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한전KDN 제공
한전KDN은 포스트코로나 대응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 실내 ‘석탁 보관장’ 안전관리 스마트 Patrol 시스템 등 7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포스트코로나시대 급격한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전력ICT 기관으로서 공공서비스 창출 및 국민편익 증진·지역사회 기여 등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창출을 위해 추진됐다.

공모전에는 지역대학 및 협력사, KDN 직원 등을 포함, 총 69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내·외부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장려상 등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실내 ‘석탄 보관장’ 안전 관리 스마트 Patrol 시스템 및 ‘공공기관 최초 국민과의 비대면 혁신 해커톤으로 KDN형 뉴딜 선도’ 등 2개 아이디어가 차지했다.

‘언택트 채용 솔루션’ 등 3개의 아이디어는 우수상을 수상했다. ‘ICT기반 지역사회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포함한 3개 아이디어는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전력 ICT 공기업으로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선정된 아이디어를 실질적인 성과로 발전시켜 국민 편익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