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남도 라이프 자동차 생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기아차, ‘스팅어 마이스터’ 출시
프리미엄 세단 기아차, ‘스팅어 마이스터’ 출시

성능·연비 향상…2.5가솔린 터보 탑재

‘기아 페이’ 등 첨단편의사양 대거 탑재

최저 금리 적용…구매 프로그램 출시도

(사진1) 스팅어 마이스터
기아차, 스팅어 마이스터 출시
기아차는 최근 유튜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스팅어 마이스터 온라인 론칭 필름’을 공개하고, 스팅어 마이스터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은 배우 고수와 스팅어 마이스터. /기아차 제공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무장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이 새롭게 돌아왔다.

기아자동차는 온라인·비대면을 통해 ‘스팅어 마이스터 온라인 론칭 필름’을 공개하고 스팅어 마이스터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스팅어 마이스터는 2017년 출시한 스팅어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더욱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신규 2.5 터보 엔진, 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이 적용돼 한층 뛰어난 상품성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큰 만족감을 선사할 계획이다.

◇성능·연비 향상…가솔린 터보 모델 운영

기아차는 스팅어 마이스터를 2.5 가솔린 터보와 3.3 가솔린 터보로 새롭게 선보였다.

스팅어 마이스터는 기아차 최초로 신규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 G2.5 T-GDI’가 탑재됐다. 최고출력 304마력(PS), 최대 토크 43.0kgfㆍ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11.2km/ℓ의 연비를 달성했다.

기존 모델보다 최고 출력이 개선된(370→373마력) 3.3 가솔린 터보 모델은 전자식 가변 배기 밸브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는 드라이브 모드와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음이 조절되는 전자식 가변 배기 밸브를 통해 운전의 재미를 높였다.

이 밖에도 기아차는 스팅어 마이스터 모든 트림에 엔진 동력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돕는 차동 제한장치(M-LSD)를 기본 적용했다.

◇고객 선호 반영…첨단 안전편의사양 적용

기아차는 고객 선호 사양을 적극 반영해 스팅어 마이스터에 다양한 첨단 안전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스팅어 마이스터에 새롭게 기본 적용된 주요 편의사양은 ▲제휴 주유소, 주차장에서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아 페이’ ▲리모트 360도 뷰(자차 주변 영상 확인 기능) ▲내 차 위치 공유 서비스 등이 있다.

스팅어 마이스터 고객은 리모트 360도 뷰를 통해 운전자가 멀리 떨어진 상황에서도 차량 주변 상황,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차량의 현재 위치와 목적지를 문자 메시지로 가족,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스팅어 마이스터에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 다양한 안전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스팅어 마이스터는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변화가 특징이다. 외장 디자인은 수평형 리어콤비램프와 신규 디자인의 18, 19인치 휠이 적용돼 더욱 역동적으로 진화했고, 내장은 10.25인치 내비게이션, 퀼팅 나파가죽시트와 스웨이드 컬렉션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했다.

◇스팅어 특화 멤버십 이벤트 운영

기아차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스팅어 특화멤버십’을 더욱 강화했다. 고체 왁스 코팅 서비스, 방역 및 살균 서비스를 포함한 ‘프리미엄 클리닝’과 김포공항 무료주차, 픽업/드랍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발레파킹’, 주요 레스토랑 코스 메뉴 50% 할인이 적용되는 ‘프리미엄 다이닝’으로 최고의 고객 만족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스팅어 마이스터 출시를 기념해 새로운 구매 프로그램인 ‘시프트 플랜’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시프트 플랜’ 프로그램은 특별 저금리 및 할부금 감면을 비롯해 중도 상환 수수료 면제, 할부금 완납 후 3개월 내 오토할부를 이용해 기아차 RV 차량 구매 시 추가 할부금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한 구매 프로그램이다.

기아차는 퍼포먼스 세단과 패밀리 세단의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40대 초중반 고객을 대상으로 스팅어 마이스터 구매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향후 RV 차량으로의 교체까지 고려해 이 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

9월 스팅어 마이스터를 출고하는 개인·개인사업자 고객이 이번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총 36개월의 할부 기간 동안 ▲최저 1.0%의 할부 금리(선수율 10% 이상 현대M계열 카드로 전액 결제 시)와 할부금 100만원 감면 혜택을 적용 받고 ▲할부 전 기간 동안 중도 상환 수수료 면제 혜택을 통해 자금 사정에 따라 자유롭게 할부 원금을 상환할 수 있으며 ▲할부금 완납 후 3개월 내에 오토할부를 이용해 기아자동차 RV 차량을 구매하면 200만원의 할부금 감면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시프트 플랜’ 프로그램 이용하는 개인 고객이 기아차의 다른 차종으로 대차를 고려할 경우, ‘중고차 가격보장 서비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차량을 매각한 후 남아 있는 유예금을 상환하는 것도 가능하다./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소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