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전남교육청, 2020년 교육기본통계 서비스

전남교육청, 2020년 교육기본통계 서비스
교육 정책 수립, 연구·업무 자료로 활용

전남도교육청사진(1)
전남도교육청 전경.

전남도교육청은 지역내 유·초·중등교육기관의 학교, 학생, 교원현황 등을 조사한 ‘2020년 교육기본통계조사’결과를 산하 각급 학교 및 기관에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 4월 8일부터 학교, 교육지원청, 직속기관(1천545개 기관·분교장 포함)의 학교(기관)개황, 교직원·학생 현황 등 총 124개 장표를 조사해 검증 절차를 거친 뒤 지난달 28일 결과를 공표했다.

자료는 전남교육 정책 수립과 연구 및 각종 업무의 기초자료로 제공되고 2020년 전남교육통계연보로 제작·배포될 예정이다. 또 OECD 교육지표로 분석돼 국제 비교자료로도 활용된다.

도교육청은 교육기본통계 조사결과를 이달부터 교육청 홈페이지 및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통계서비스에서 제공한다. 오는 12월부턴 교육통계연보 및 분석자료집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김도진 도교육청 총무과장은 “국민의 알 권리 보장과 교육행정 투명성 확보를 위해 학교와 행정기관의 정보를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공공정보를 활용해 교수학습 빅데이터를 확보하고 미래 지향의 전남교육 정책 수립에 반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세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