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 제242회 임시회 개회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54건 심의

최기천 화순군의회 의장.
전남 화순군의회(의장 최기천·사진)는 오는 14일부터 12일간, 제242회 임시회 의사 일정에 돌입한다.

이번 임시회는 첫 날 본회의에서 2020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 설명을 듣고, 다음날부터 각 상임위원회에서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조례안 및 예산안 예비심사를 실시한다.

이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고 각 상임위원회에서 예비심사한 추경예산안을 종합심사하고, 마지막 날 제2차 본회의에서 추경예산안과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최종 승인할 예정이다.

이번 회기 안건으로는 의원이 발의한‘화순군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10건의 안건과 군수로부터 제출된‘화순군 정책실명제 운영에 관한 조례안’등 44건이다.

최기천 의장은 첫 날 개회사를 통해 최장기간 장마와 폭우로 피해를 입은 군민과 현장에서 고생하는 공직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어려운 상황에서도 공동의 노력과 지혜를 통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변화된 시대를 선도적으로 준비해 줄 것을 집행부에 주문할 계획이다.

한편 화순군의회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비상상황인 만큼 이번회기 군수 및 관계 공무원 출석요구를 최소화하고 방청을 제한하는 대신, 화순군의회 누리집을 통해 제공하는 실시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