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가도서관,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 진행
26일 정아은 작가 초청 강연
오는 10월 독서 토론 프로그램

광산구 신가도서관이 비대면 온라인 강연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운영에 들어간다.

신가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26일 ‘엄마의 독서’ ‘모던하트’의 정아은 작가를 초청해 나를 찾아가는 여정, 자아탐구생활’을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강연에서 정아은 작가는 읽기와 쓰기로 진정한 나를 확인하고, 타인과 관계의 초석을 다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와함께 독서의 달 이벤트로 차를 타고 책을 빌리러 오는 주민들을 위해 ‘두 배로 대출 데이’ 행사와 독서 명언 책갈피를 증정한다.

또한 오는 10월부터는 온라인 독서 토론 프로그램인 ‘독서공동체, 행복을 논(論)하다’를 운영한다. 온라인 플랫폼 ‘줌’을 통해 진행되는 독서 토론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학년에서부터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나의 행복을 찾아서, 진로 독서 토론’과 성일을 대상으로 한 ‘토론하는 스케치Book’으로 나눠 진행된다. 독서 토론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15일 부터 광산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접수 하면 된다.

신가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요즘,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행복하고 안전한 독서 문화 생활을 누리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신가도서관(062-960-829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