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동부취재본부
광양시 ‘백운산 둘레길 걷기 챌린지’ 운영
광양시 ‘백운산 둘레길 걷기 챌린지’ 운영

100일간 진행, 800명에게 인센티브 지급

백운산 둘레길 걷기 챌린지
광양시 백운산 둘레길 걷기 챌린지/광양시 제공
광양시는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백운산 둘레길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챌린지는 광양의 명산 백운산 둘레길 1~8코스 중 걷기 좋은 길 일부를 지정해 GPS 신호를 기반으로 21일부터 12월 29일까지 100일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 광양시 공식커뮤니티에 가입하고 광양 백운산 둘레길 걷기 챌린지에서 ‘참여하기’를 누른 후 따라걷기 코스 동선을 확인하며 걸으면 된다.

정해진 구간을 80%이상 걷고 달성쿠폰 ‘받기’를 누르면 선물함에 쿠폰이 지급된다.

한 코스 달성 시 1장의 쿠폰이 발행되며 획득 쿠폰 숫자에 따라 모바일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8개 쿠폰을 모두 받은 100명에게는 3만원권, 5~7개 쿠폰을 받은 200명에게 2만원권, 3~4개 쿠폰을 받은 300명에게 1만원권, 1~2개 쿠폰을 받은 200명에게는 5천원권 총 800명에게 선착순으로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걷기 전 스마트폰 환경설정에서 위치정보와 데이터를 켜고, 워크온 환경설정에서 배터리 관리모드와 위치기록 모두 일반모드로 설정해 두어야 한다.

백현숙 건강증진과장은 “걷기문화 정착을 위해 많은 시민들이 워크온 커뮤니티 가입과 걷기 챌린지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9월 걷기챌린지’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동부취재본부/최연수 기자 karma4@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연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