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담양
"코로나 19 마스크로 예방하세요"

“코로나 19 마스크로 예방하세요”
담양창평면봉사단, 마스크 분실방지 목걸이 제공
 

담양
담양 창평면 봉사단 같이&가치 회원이 지역 한 고령의 할머니에게 마스크 및 마스크 분실방지 목걸이를 제공하고 있다. /담양군 제공

전남 담양군은 창평면 재능나눔 봉사단 ‘같이&가치’의 회원들이 마스크 분실방지 목걸이를 만들어 지역 어르신들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코로나19로 회원들의 학습모임 및 방문 봉사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작게나마 도움이 되는 일을 해보자는 아이디어로 진행됐다. 대중교통 이용과 병원이나 시장 방문 등에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 된 상황임에도, 어르신들이 착용여부를 잊거나 중간에 분실해 곤란한 상황에 놓이는 것을 방지하자는 취지로 뜻을 모았다.

회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되기 이전 실타래&행복타래라는 뜨개수업을 몇 차례 진행한 바 있어, 직접 수작업으로 마스크 목걸이 뜨개에 참여했다.

한편 재능나눔봉사단 같이&가치는 ‘배우는 기쁨, 나누는 행복’이라는 기치로, 온정과 활기 넘치는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고자 동화구연, 전래놀이, 공예지도사 등 다양한 분야의 자격을 취득하는 등 학습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꾸준한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담양/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