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정기국회 대비 워크숍

이낙연 대표 “4차 추경 처리 가장 시급”
민주당 정기국회 대비 워크숍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기국회 대비 언택트 의원 워크숍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17일 가장 시급한 과제로 4차 추가경정예산안 국회 통과를 꼽았다.

이 대표는 이날 민주당 정기국회 대비 온택트 의원 워크숍 모두 발언을 통해 “우리가 해야 할 일 중 가장 시급한 것은 추경이다. 코로나19로 생계의 벼랑에 몰리신 분들을 급한 대로 도와드리자는 것이 이번 추경의 목표이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시기가 매우 중요할 것이다. 다행히 여야가 22일까지 추경을 통과시킨다는 일정에 합의했기 때문에 추석 전의 상당한 집행에는 큰 차질이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 안에 원만하게 또 내용도 충실하게 협의가 이루어질 수 있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어 “추경이 끝나면 그동안 우리가 시급하다고 생각해 온 민생 안건들이 기다리고 있다. 그것들도 추석 이전에 처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했으면 좋겠다. 선후가 있다는 것은 선이 잘 돼야 후도 잘 된다는 뜻이 될 수도 있으니까 매사 안건마다 그 시기를 놓치지 않고 처리해주시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이날 워크숍을 열어 정기국회의 예산·입법 전략을 논의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행사는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 등 지도부만 회의실에 모였고, 의원들은 각 의원실에서 화상으로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정기국회에서 처리할 주요 입법과제를 정리하고 2021년 예산안 심사 방향을 공유했다.
서울/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