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사랑상품권 할인판매 종료

광양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해왔던 광양사랑상품권 10% 할인판매가 총 110억 원 판매를 기록하며 21일부터 종료한다고 밝혔다.

시는 올 1월부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양사랑상품권 10% 할인을 실시해왔으며, 국·도비 지원 예산이 소진됨에 따라 21일 할인판매를 종료하고 일반판매로 전환한다.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소상공인 경기 회복을 위해 2008년부터 발행하고 있는 광양사랑상품권은 침체된 지역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해왔다.

특히, 올해에는 할인판매 110억 원, 각종 재난지원금등 550억 원 지급, 광양제철소 및 협력사협회 78억 원 구매 등 총 738억 원의 광양사랑상품권이 지역 내 유통됨에 따라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회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채기 지역경제과장은 “시민들이 광양사랑상품권을 많이 이용해주신 덕분에 지역 내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어려움이 있지만 지역민과 소상공인이 함께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광양사랑상품권 할인판매가 종료됨에 따라 12월까지는 할인지원이 없는 권면금액대로 구매 가능하며, 예산이 확보되는 2021년 1월부터 할인판매가 재개될 예정이다. 동부취재본부/최연수 기자 karma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