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愛서 즐기는 행복힐링, 화순’
화순 관광 슬로건 선정

화순 대표 관광지인 화순 전벽 전경. /화순군 제공

전남 화순군은 공모를 통해 화순 관광 대표 슬로건을 ‘자연愛서 즐기는 행복힐링, 화순’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군이 진행한 관광 대표 슬로건 공모에는 1천511건이 접수됐다.

군은 실무부서 심사와 군민 선호도 조사, 군정조정위원회 위원 심사를 거쳐 최종 순위와 대표 슬로건을 결정했다.

공모 심사 결과 최우수상에 ‘자연을 머금은 일상의 쉼표, 화순’ 우수상 2건에 ‘자연愛서 즐기는 행복힐링, 화순’과 ‘자연이 그린 山, 水, 花, 화순!’ , 장려상 2건에 ‘행복 家득한 여행, 건강 家득한 화순’과 ‘자연과 마음이 하나되는 곳, 화순!’이 선정됐다.

다만, 화순 대표 슬로건은 최우수상이 아닌 우수상을 받은 ‘자연愛서 즐기는 행복힐링, 화순’이 선정됐다.‘자연愛서 즐기는 행복힐링, 화순’은 군민 선호도 조사에서 521표를 받아 1위를 차지한 영향이 컸다.

화순 관광 대표 슬로건 공모 시상작은 화순군 누리집에 게재하고, 최종 선정된 슬로건은 관광 홍보를 위해 제작하는 포스터, 홍보 영상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 3개월간 진행된 화순 관광 대표 슬로건 공모에 보내주신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선정된 관광 슬로건과 향후 계획 중인 BI를 활용해 앞으로도 화순이 가진 관광 콘텐츠를 다각적이고 효과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관광 화순의 키워드와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선정작을 토대로 관광 홍보 방향을 설정할 계획이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