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추석 주민생활안정 대책 추진

내달 4일까지…11개 분야 운영

광주광역시 남구는 추석을 맞아 관내 주민들과 귀성객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주민생활안정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책 추진사항은 코로나19 대응 등 11개 분야며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된다.

이에 명절 연휴기간에도 코로나19 확산 차단과 신속 대응을 위한 선별 진료소 및 재난안전대책본부가 운영된다. 코로나19 접촉자와 유증상자 검체 채취 및 검사 의뢰를 위해 구청 보건소 직원 72명을 배치해 2교대로 순환 근무를 실시하고, 코로나 19 예방 차원에서 전통시장과 대규모 점포 등을 대상으로 방역 이행수칙 준수 여부 및 집합금지 행정명령 이행여부도 꾸준히 점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돌봄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을 지원하고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아이들이 끼니를 굶지 않도록 급식을 지원한다.

또 관내 중증 장애인 250여명에 대한 돌봄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비상 연락망 체계를 구축, 전화와 방문을 통해 안부를 점검하면서 필요 물품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구내 중증 장애인 돌봄 지원, 전통시장 활성화, 교통 불편 신고센터, 체불임금 신고 및 단속, 불법노점상 관리 등이 운영된다.

남구 관계자는 “모두가 행복한 추석을 맞이할 수 있도록 주민생활안정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다하겠다”며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구민께서도 방역수칙 준수 등 적극적인 자세로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재환 기자 k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