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안심 귀갓길 조성 눈길
‘로고젝터’LED 조명 문구 표시

화순군은 어두운 골목길 2곳을 안심 귀갓길로 선정하고‘로고젝터’를 활용해 ‘모두가 행복한 화순, 더불어 사는 화순’문구를 비춰 범죄예방에 활용 중이다. /화순군 제공

 

전남 화순군은 ‘로고젝터’를 활용해 여성과 아동, 청소년이 자주 다니는 어두운 골목길 2곳을 안심 귀갓길로 조성했다.

로고젝터는 특정 내용이 담긴 LED 조명을 도로, 골목길 등에 비춰 범죄예방에 활용하는 조명 장치다.

안심 귀갓길에 표시되는 조명 문구는 ▲‘모두가 행복한 화순, 더불어 사는 화순’ ▲‘이곳은 여성친화도시 화순군 안심귀갓길입니다’ ▲‘긴급차량 통행로 함께 쓰는 생명의 도로’ ▲‘혼자가 아닙니다. 안심하고 귀가하세요’ 등이다.

거리에 비추는 안심 문구들이 범죄에 취약한 여성과 청소년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잠재적 범죄자에게는 경각심을 일깨워 범죄예방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화순광신프로그레스·대성베르힐아파트 사잇길, 부영2차아파트·광덕지구 광장 사잇길에 로고젝터를 설치했다.

설치 장소는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이 안전 취약지를 직접 돌아보고 적합한 장소를 조사해 2곳을 선정했다. 앞으로 4곳을 더 지정해 안심 귀갓길로 조성할 예정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과 함께 계속해서 모니터링하고 취약지역을 발굴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