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희망리어카 어르신 지원 협약식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서부마케팅본부와 광주 서구·끌림·광주 서구시니어클럽·광주 지역문제해결 플랫폼이 지난 12일 서구청에서 만나 폐지수거 노인을 돕기 위한 ‘끌림 희망 리어카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끌림 희망 리어카 사업은 서울대 사회공헌 동아리인 끌림 프로젝트에서 시작됐다. 7만여명으로 추산되는 폐지 줍는 어르신들 대부분이 생활고와 사회적 인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에 착안, 경량 손수레를 무상 임대하고 수주한 광고를 리어카 양 옆면에 부착해 어르신께 광고료의 일부를 다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은 지역 내 광고 업체를 선정, 추천해 광고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지원하고, 서구청과 서구 시니어클럽은 어르신들을 선정, 사례 관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 끌림은 광고비 집행·리어카 제작·관리 역할을 하고, 사업주체간 의사소통 및 조율은 광주 사회문제혁신플랫폼에서 담당한다.

최초 5대로 시작하는 끌림 리어카는 SK텔레콤이 기증해 상무지구 소상공인의 광고가 부착될 예정이고 광고비 또한 SK텔레콤이 전액 지원한다.

각 단체는 지역 내 폐지수거 어르신 및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과 방안 논의에 상호 적극 협력할 것을 결의했다.

김현국 SK텔레콤 서부마케팅본부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에게 더 큰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지자체 등과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