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해남
"해남미소 절임배추 예약 서두르세요"

“해남미소 절임배추 예약 서두르세요”
오는 20일부터 사전예약
기간 내 10~20% 할인
 

15-배추밭 전경 영양제 투입 DSC02521
 

전남 해남군청 직영 쇼핑몰 해남미소는 오는 20일부터 청정해남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해남미소 절임배추 가격은 20㎏ 1박스(택배비 포함)에 해썹(HACCP)인증 4만3천원,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 4만1천원, 일반은 4만원이다.

배추 원물 가격의 상승과 인건비 및 부재료, 택배비 상승 등으로 지난해 대비 10% 가량 인상됐으며, 해남미소에 입점된 절임배추 생산 업체 회의를 통해 가격을 동일하게 결정했다.

특히 해남미소를 통해 사전 예약시 일반 판매 금액보다 10~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 배송일을 지정해 원하는 날에 받을 수 있다.

긴 장마와 연이은 태풍으로 올해는 배추 정식시기가 늦어져, 최상품 배추로 김장을 하기 위해서는 11월 중순 이후로 김장 시기를 잡는 것을 권하고 있다.

해남배추는 중부지방의 작기가 짧은 배추에 비해 70~90일을 충분히 키워내면서 쉽게 물러지지 않고, 황토땅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풍부한 영양으로 타지역산에 비해 소비자 선호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해남배추를 원료로 한 절임배추는 지난해 관내 911농가에서 205만 7천908박스를 판매, 723여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 배추값 상승으로 김장 걱정이 큰 것으로 알고 있는데 사전 예약을 통해 질좋은 절임배추를 원하는 시기에 받아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남/이보훈 기자 lbh@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