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라이브 문화쇼핑 축제로 ‘들썩’

내달 22일까지 유튜브 채널서 개최

지난 6일 진행된 강진군 제1회 비대면 활력 페스티벌 유튜브 라이브 방송 모습.
전남 강진군은 다음달 22일까지 강진읍 상가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고자 유튜브 생방송으로 ‘라이브 문화쇼핑 축제’ 연다고 15일 밝혔다. ‘라이브 문화쇼핑 축제’는 매주 토·일요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 사이 강진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강진읍 상가에서 진행되는 공연과 체험, 홍보와 판매의 모든 것을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생중계한다. 많은 군중이 모이는 공연 위주의 축제가 아닌 코로나19 상황에 맞춘 소규모 공연을 진행하며 생동감 있는 현장의 분위기를 전달한다.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의 중간 쉬는 시간에 강진읍상가의 각 매장을 돌며 점포 홍보와 상품을 판매한다. 코로나19 상황에도 고객들이 장소에 관계없이 유튜브 방송을 통해 축제를 즐기고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유튜브 생방송 중 돌발퀴즈를 실시해 모바일 강진사랑 상품권을 제공하고, MC와 점포 사장님이 진행하는 번개 세일을 통해 시청자에게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승옥 군수는 “새로운 판매 채널을 개발하는 등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강진군민의 모습에 박수를 보낸다. 보다 많은 분들이 방송을 시청하고 이벤트에 참여해 공연 관람과 더불어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기회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이봉석 기자 lb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