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개최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광주형 스마트 평생학습 릴레이 특강
27일부터 개최

조영풍 원장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영풍)은 ‘뉴노멀 시대, 뉴딜에서 해법을 찾다’를 주제로 오는 27일부터 11월 12일까지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된 광주형 스마트 평생학습 릴레이특강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광주형 스마트 평생학습 포럼’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포스트 코로나 뉴노멀 시대에 대비해 한국판 뉴딜과 광주형 뉴딜, 광주광역시 시정가치 확산을 위한 평생학습 기반 마련에 관심 있는 광주 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방식으로 동시 운영된다.
 

광주형 스마트 평생학습 릴레이특강.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제공

광주형 스마트 평생학습 릴레이특강은 ▲광주과학기술원(GIST) 김준하 기획처장의 ‘한국판 뉴딜의 방향과 광주의 정책’ ▲(사)출연(연)과학기술인협의회총연합회 남승훈 회장의 ‘과학이 경제인 세상, 과학으로 풀어가는 미래’ ▲기획재정부 백승주 기획조정실장의 ‘불평등과 포용적 성장’ 등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릴레이특강 영상은 27일부터 11월 12일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http://asq.kr/IO8Z61Sa5UpnG)를 통해 공개되며, 주제별 강연은 각각 1차, 2차로 나눠 총 여섯 번에 걸쳐 업로드 예정이다.

조영풍 원장은 “이번 릴레이특강을 통해 한국판 뉴딜과 광주형 뉴딜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시대적 흐름을 깨우치는 평생학습의 새로운 도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특강을 축하하기 위해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와 박광온 사무총장이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낙연 대표는 축사를 통해 “정부와 민관이 함께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은 코로나 이후 시대를 준비하는 거국적 사업”이라며 “이번 특강이 광주시민의 역량강화에 도움을 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광온 사무총장은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안전한 환경 생태계 구축을 위해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