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김치타운, 카페형 김치 직영 판매장 오픈
오는 31일…일반인 대상 김치 판매

오는 31일 공식오픈하는 광주 남구 임임동의 카페형 김치 직영 판매장. /김치타운 제공

광주 남구 임암동의 김치 타운이 오는 31일 카페형 김치 직영 판매장을 공식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김치 타운은 그동안 김치를 제조, 유통하면서도 정작 김치 타운 방문 고객 및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소매 판매를 할 수 있는 여건이 형성되지 않아 소비자들이 불편함을 겪었다. 하지만 최근 김치 타운 체험장 내 판매장을 임대할 수 있게 돼 카페형 김치 직접 판매장을 오픈하게 됐다. 이 매장은 일반 김치 구매 손님들이 커피와 간단한 간식을 먹을 수 있도록 카페 공간이 조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김치 타운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된장과 고추장, 젓갈 등의 한국 전통 발효식품과 고춧가루 등의 우수 농산물 원재료와 같은 재료를 판매할 수 있도록 직영판매장의 운영 방향도 확대하고 있다.

정휴선 ㈜김치 타운 대표는 “김치 타운 내 방문객들과 일반 김치 구매 손님들이 커피와 간단한 간식을 먹을 수 있도록 복층구조로 된 깔끔한 인테리어의 카페 공간을 조성했다”며 “김치 타운 카페 직판장이 앞으로 지역의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다란 기자 kd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