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집잃은 이들에게 희망을 선사”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 6 집들이 행사 진행
지난 3월 화재로 집 전소된 가정에 주택 선물

장흥군은 화재로 집을 잃은 지역민을 돕기위해 현대엔지니어링 등 유관기관들이 참여한 가운데 주택을 선물했다. 사진은집들이 행사 현장 모습. /장흥군 제공

전남 장흥군이 사고로 집을 잃은 지역민에게 집을 선물했다.

장흥군은 최근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 6’ 주택신축 집들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기프트하우스 캠페인은 화재 등 재난으로 주거지를 상실한 가정, 주택 노후화로 재난 발생 시 큰 피해가 예상되는 가정에 현대엔지니어링이 자체 개발한 모듈러 주택을 기증하는 사업이다. 재해로 생활기반을 모두 잃은 피해가구들을 위해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붙박이장 등 가전, 가구 일체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도움을 받은 신축가구는 지난 3월 화재로 주택이 전소돼 최근까지 텐트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이들을 돕기 위해 장흥군을 비롯해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현대엔지니어링,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참여했다.

장흥군은 주택이 전소된 피해가구의 주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기관·단체에 지원을 요청한 결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 이랜드재단, (사)뉴솔루션에서 주택 신축비용을 후원받아 기반공사, 비가림, 지붕, 옹벽 보수 등을 진행했다.

또 ㈜일등환경에서는 철거 및 폐기물 처리를, 한국국토정보공사는 경계측량, 장흥지역건축사회 문건축사에서는 설계 및 인허가 처리를 지원받아 이번 기프트하우스 신축을 진행하게 됐다.

이상훈 현대엔지니어링 부장은“현대엔지니어링은 6년째 기프트하우스를 지원하고 있다. 지속적인 기프트하우스 사업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꾸준한 응원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기프트하우스를 지원해주신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현대엔지니어링,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신축에 도움주신 여러 기관ㆍ단체 관계자분들께도 군민을 대표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