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공공구매 우수기관 선정
국무총리 표창 수상

한전KDN은 최근 진행된 ‘2020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공공구매 유공 우수공공기관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 가운데 한전KDN 박성철 사장. /한전KDN 제공

한전KDN은 최근 개최된 ‘2020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공공구매 유공 우수공공기관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2020 공공구매 촉진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최(관)하고 환경부와 조달청이 후원한다.

한전KDN은 이 대회에서 중소기업제품 구매 증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전KDN은 지난 2018년부터 내부평가와 연계해 전사 공공구매실적을 관리하고 사내포털에 게시판을 신설, 관련 제품을 홍보해왔다. 특히 올해 공공구매 실적 모니터링시스템을 구축해 체계적으로 관리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전국 사업소에서 자체 구매상담회를 개최하고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지원 확대를 위해 ‘2019년 수출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중소기업과 지역사업본부(처)를 통한 노력들도 긍정적인 사례로 인정받았다.

한전KDN 관계자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에 대한 공공기관의 지원이 대한민국 기초 기술 발달에 커다란 공헌이 될 것이다”며 “한전KDN이 가진 전국적인 사업소 조직과 에너지ICT기술 공유를 통해 중소기업 및 지역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