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문화·역사·맛까지 한번에 즐기세요”

‘화순 푸드&테이블 온라인 전시회’개최

오는 20일부터 유튜브 채널 통해 진행

전남 화순이 간직하고 있는 역사와 문화 여기에 맛까지 모두 보고 듣고 느낄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된다.

화순군이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지역의 문화유산과 사계절, 농·특산물을 접목한 먹거리를 소개하는 ‘화순 푸드&테이블 온라인 전시회’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전시회는 오는 20일부터 12월 4일까지 유튜브 채널(화순음식전시회)을 통해서 진행된다.

전시회에서는 화순적벽·운주사·세계 문화유산 고인돌·만연산·세량제 등 화순 대표 문화관광 명소의 사계절 이미지에 걸맞은 화순 농산물을 활용한 식탁 문화를 선보인다.

화순의 사계절과 먹거리의 멋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영상을 통해 소비자의 눈과 귀(시각·청각)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군은 공모를 통해 전시회 5개 팀을 선정했다. 5개 팀은 ‘천불천탑 운주사 봄소리’, ‘적벽에서의 무릉도원을 꿈꾸다(여름날의 꿈)’, ‘만연산에 맞이하는 가을 만찬’, ‘장 담그는 장인에 화순의 가을풍경’, ‘신성한 고인돌 마을에서의 따뜻한 저녁 식사’를 주제로 전시회에 참여한다.

전시에 참여한 김영란(화순향토음식전문가)씨는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게 우리 지역 풍경을 담은 먹거리로 식탁을 구성했다”며 “우울하고 답답한 일상 속에서 이번 전시회가 새로운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한 관계자는 “화순 지역에는 풍부한 산림자원과 이를 매개하는 다양한 음식문화가 존재함에도 타 지역들에 비해 널리 알려지지 않았다. 이번 전시회가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잠재적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품격 음식 전시회를 개최해 우리 지역 먹거리를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