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23일부터 농림어업총조사 돌입

인터넷조사도 선택 가능

통계청은 23일부터 전국의 모든 농가와 임가, 어가와 행정리를 대상으로 ‘2020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농림어업총조사는 전국 농림어가의 구성, 분포 및 변화를 파악하기 위한 통계조사로 5년마다 진행된다. 조사는 12월 1일 0시를 기준 시점으로 조사 대상에 해당하는 농림어가를 대상으로 23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인터넷 조사를 진행한다. 방문 면접조사는 내달 1일부터 18일까지 이뤄진다.

면접조사 기간 통계조사원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조사 대상 가구를 방문할 예정이다. 응답자가 원할 경우 회수용 종이 조사표나 조사원과의 전화조사를 통해서 응답할 수도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전염병 확산이나 사생활 침해 우려 등의 이유로 조사원의 방문을 원하지 않는 가구는 우편으로 배부된 조사안내문의 참여번호를 이용해 ‘2020 농림어업총조사’ 누리집에 직접 접속해 인터넷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조사에서는 ▲국내·외 정책 수요와 사회 변화상을 반영한 지능형 농장 ▲식생활 및 기후 변화에 따른 농작물 재배면적 변동 ▲온실가스 배출량 ▲외국인력 고용 현황 등을 조사한다. 행정리 단위로 진행하는 지역조사는 마을의 생태계를 알 수 있는 ▲의료·보건 및 복지시설 ▲생활·교육·교통 인프라 현황 등을 조사한다.


/김다란 기자 kd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