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이공대, ‘총장과 함께 하는 톡 콘서트’ 호응

1학년 대상 ‘Catch your dream’ 주제

조순계 조선이공대 총장이 ICT융합과 1학년을 대상으로 톡 콘서트를 가진 후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선이공대 제공
조순계 조선이공대학교 총장이 1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접 강의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23일 조선이공대에 따르면 조 총장은 지난달 26일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특강을 시작으로 지난 18일 실내건축디자인과까지 20개 학과별로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총장과 함께 하는 톡(talk)콘서트’를 진행했다.

‘놀라운 조이공, Catch your dream’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특강은 조선이공대의 역사에 대한 설명을 비롯 젊은이들의 꿈과 도전에 관한 내용 위주로 1시간가량 진행됐다. 조 총장은 ‘톡 콘서트’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재학생들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조순계 총장은 “모두 어렵고 힘든 이 시기, 코로나19로 위축돼 있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에 관한 이야기를 전하고 싶어 자리를 마련했다”며 “우리대학 학생들이 꿈과 땀으로 스스로 미래가치를 키워나가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대학은 모든 일을 ‘학생이 만족하는가’라는 물음에서 시작하고 있다”며 “교육환경, 교육과정, 교육프로그램 등 학생들에게 감동을 주는 교육시스템 구축과 함께 학생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한 학생중심 명품대학으로 체제를 개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 총장은 지난해에도 4~5월 두 달간 ‘절박함으로 도전하라’라는 주제로 ‘총장과 함께하는 톡 콘서트’를 20개 학과 1학년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바 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