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남자 테니스팀 창단식

감독 김민철 스포츠산업 교수

장준희 함평진 등 5명 구성

창단 첫해부터 전국대회 입상

창단식에 참석한 관계자들과 선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체육회
조선대학교가 24일 오후 조선대 미술체육대학에서 남자 테니스팀 창단식을 개최했다.

창단식에서는 조선대, 광주시테니스협회, 광주시체육회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창단을 축하·격려했다.

김민철 스포츠산업학과 교수를 감독으로 장준희, 함형진, 최현수, 우성현 등 총 5명의 선수단으로 구성된 조선대 테니스팀은 창단식은 올해 춘계와 추계 대학선수권에서 각각 단체전 준우승과 3위를 차지하는 등 창단 첫 해부터 경쟁력을 보여줘 주목받았다. 테니스팀은 당초 올해 초 창단식을 가질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연기됐다.

조선대 팀 창단으로 광주 남자테니스는 초-중-고-대학-실업으로 이어지는 연계육성체계를 갖추게 됐다. 현재 광주에는 봉선초 등 초등부 3개, 살레시오중(남), 살레시오고(남), 광주시와 연고를 맺은 한국도로공사(남·여) 팀이 있다.

또 대학체육 활성화와 함께 테니스 선수 육성 저변 확대에도 활력소가 될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창단식에 참석한 이평형 광주시체육회 사무처장은 “남자대학부 테니스팀 창단으로 연계 육성이 강화되는 등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솔선수범하며 훈련하고, 광주를 넘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