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흘만에 두 자릿수…1천명 돌파

무섭게 번지는 코로나…광주·전남 ‘비상’
나흘만에 두 자릿수…1천명 돌파
거리두기 1.5 단계에도 전역 확산
 

김영록 전남지사는 지난 24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사회적거리두기 1.5단계 격상에 따른 도민호소문을 발표했다. /전남도 제공

광주·전남지역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무섭게 번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1.5 단계가 시행되고 있지만 신규 확진자가 나흘 만에 두자릿 수를 기록하면서 누적 확진자가 1천명을 돌파했다.

특히 전남지역의 경우 지인과 가족 간 전파가 이어지면서 동부권 중심에서 중·서부권으로 확대되는 등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린 상태다.

25일 광주시·전남도 방역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광주 4명, 전남 8명 등 모두 12명이다. 현재도 지속적으로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누적 확진자는 광주 636명·전남 381명으로 1천명을 넘어섰다.

무엇보다 전남지역 감염세가 심상치 않다. 여수·순천·광양 등 동부권에 이어 나주와 목포, 영광, 화순 등 중·서부권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최근 이틀간 나주에서 전남 367번과 관련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8명이 발생하는 등 확산 우려는 날로 커지고 있다. 전날 나주에서 40대 남자 A씨(전남 367번)가 확진 판정을 받은 데 이어 A씨의 가족인 배우자(전남 370번)와 초등학생 자녀 2명(전남 371·372번)도 양성이 나왔다.

이후 A씨가 다녀간 나주의 한 식당 주인과 손님, 식당 주인의 접촉자, 마사지샵 접촉자 등 모두 5명도 한꺼번에 감염됐다.

A씨가 거주하는 나주 혁신도시는 특성상 외부인 왕래가 잦은데다 A씨와 A씨 업체 관계자들의 동선이 광주 등으로 매우 광범위해 지역사회 추가 감염이 우려된다.

최초 감염원이 파악되지 않은 A씨가 인후통 등 증상이 있는데도 닷새 동안 일상생활을 계속한 것으로 조사돼 방역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나주에서는 기존 다른 확진자와 접촉한 2명의 추가 감염자를 포함해 최근 11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순천에서도 이날 2명의 확진자(전남 374~375번)가 추가 발생했다.

광주에서는 전남대병원 감염내과 소속 간호사가 3차 검사 끝에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았고, 교도소 직원이나 나주, 전북지역 확진자와 접촉했다가 감염되는 사례도 발생하는 등 n차감염이 확산되고 있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사회적거리두기 1.5 단계 격상에 따른 도민 호소문을 통해 “24일부터 정부의 호남권 전역 사회적 거리두기 1.5 단계 격상에 따라 예방을 위한 도민들의 협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밝혔다.

/박지훈 기자 jhp9900@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