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타이어 월동준비 하셨나요”

금호타이어, 겨울철 타이어 소개

프리미엄 세단·SUV용 제품 추천

금호타이어 윈터크래프트 WP72 장착사진. /금호타이어 제공
겨울에는 다른 계절보다 차량 관리에 좀 더 공을 들여야 한다. 기온이 낮아지면서 성능이 저하되고, 안전운행에도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타이어 점검을 게을리하면 눈길이나 빙판길에서 낭패를 볼 수있다.

특히 매년 발생하는 폭설로 동절기 전용 차량장비의 필요성을 절감한 소비자들이 겨울철 타이어를 찾는 수요가 부쩍 많아졌다.

국내에서 사용하는 사계절용 타이어는 영상 7도 이하에서는 고무가 딱딱해지는 현상이 발생해 겨울철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차량 성능이 제대로 발휘되기 어렵다. 마치 입안에서 껌을 씹고 있을 때는 껌이 말랑말랑한 상태지만(적정온도) 껌을 씹는 도중 찬물을 마시면(저온상태) 껌이 딱딱해지는 원리다.

겨울철의 눈길이나 빙판길은 일반 노면보다 4~8배 정도 더 미끄러우므로 제동거리가 20~40% 더 늘어나게 되고, 얼음 위에 형성되는 얇은 수막 때문에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금호타이어는 현재 겨울용 타이어 상담 방문·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을 선착순으로 지급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자사 겨울용 타이어 제품으로 고급 세단용의 경우 윈터크래프트(WinterCRAFT) WP72와 겨울철에 강한 SUV 전용 타이어로는 윈터크래프트(WinterCRAFT) WS71을 각각 추천했다.

윈터크래프트 WP72는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로 고급 세단을 위한 맞춤형 설계를 통해 겨울용 타이어임에도 저소음, 컴포트 성능을 향상시켜 승차감과 주행안정성이 뛰어나다.

SUV 전용 제품인 윈터크래프트 WS71은 SUV에 특화된 신규 비드(타이어를 휠에 장착, 고정시키는 역할) 기술을 적용해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비대칭 패턴 설계를 통해 눈길, 빙판길 노면에서의 제동력을 대폭 강화했다.


윈터크래프트 WP72는 16~20인치, 46개 규격의 폭넓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랜져 IG, LF소나타 등 국산 세단에서 벤츠 CLS, BMW GT 같은 수입 고급 세단까지 장착이 가능하다.

윈터크래프트 WS71은 15~21인치, 42개 규격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BMW X6, 벤츠 GLE 같은 수입 SUV와 싼타페, 스포티지 등 국산 SUV에 장착 가능하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