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수원, 겨울방학 교직원 직무연수

‘교사 원격수업을 고민하다’ 등 37개 과정 운영

광주교육연수원 전경 /광주교육연수원 제공
광주교육연수원은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 1,2월 교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 37개 과정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에서는 교직원 에듀테크 활용 수업 능력 신장을 위해 ▲교사 원격수업을 고민하다(1~3기) ▲배움 중심 학생참여수업(초·중등 1~2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학기를 맞아 학생·학부모 상담과 소통·협력의 학교문화 조성 역량 강화를 위한 상담·생활교육 직무연수(초·중등 각 1기), 혁신학교 컨설턴트 과정, 혁신학교 리더과정(1~2기), 혁신학교 심화과정(1기), 선생님을 위한 생생 사법마당(1기) 등도 운영한다. 총 37개 과정의 직무연수는 각 과정별 담당자가 세부계획을 수립, 공문으로 학교에 안내하고 해당 기간에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연수원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강의실 방역, 연수생 소규모 운영, 실내외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직무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일부 과정의 경우 출석·원격강의를 병행한다. 특히 감염위험과 거리 제한 등의 이유로 연수원 출석이 어려운 교원들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를 기획하는 등 기존 직무연수의 틀을 벗어난 연수혁신을 시도했다.

양숙자 광주교육연수원장은 “현장 교직원들의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겨울방학 직무연수를 기획했다”며 “어려운 시기 교직원들이 안전하게 의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연수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