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대의 꿈을 응원합니다”

무안군, 청소년 대상 다양한 지원책 전개

전남 무안청소년수련관 전경.
전남 무안군은 지역 청소년들이 조화롭고 균형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무안군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을 운영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과 자립을 돕고 있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소프트웨어 교육, 청소년의 꿈을 지원하는 진로직업체험 등을 운영하여 지역 청소년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최대한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 보호와 복지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한 체험활동, 학습지원, 상담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청소년들이 정서적 불안감을 극복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중단 청소년들에게 학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사회화를 통한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힘쓰고 있다.

김산 군수는 “청소년을 위한 일원화된 시스템 구축으로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며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안/정태성 기자 ct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