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향일암 등 해넘이·해맞이명소 ‘일시 폐쇄’

여수 향일암 일출제/여수시 제공
여수시는 주요 해맞이 명소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 인력 등을 배치해 31일 오후 10시부터 내년 1월 1일 10시까지 출입을 전면 통제한다고 밝혔다.

새해 일출 명소로 유명한 향일암도 정부의 강화된 연말연시 방역정책에 맞춰 31일 오후 10시부터 1일 10시까지 일출 탐방객 출입을 차단한다.

일출공원 주차장 및 거북목 주차장도 동일한 시간대에 출입이 제한되며,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임포(향일암)주차장은 31일부터 내년 3일까지 일시 폐쇄된다.

여수시는 향일암 임시주차장, 셔틀버스, 시내버스 연장 운행 등을 전면 취소하고, 주요 지점인 갓고을센터, 율림삼거리, 임포마을 입구에서 차량 출입을 통제하며 갓길 주차도 단속할 예정이다.

주요 해넘이 명소인 화양면 해넘이전망대, 소라면 가사리생태공원, 장척마을 갯노을전망대 3곳 역시 31일 오후 3시부터 내년 1일 오후 8시까지 출입을 차단한다.

매년 분산일출제가 개최되던 고락산, 소호요트장 등 23곳도 일출 관람이 금지되고, 오동도는 31일 오후 6시부터 1일 오전 10시까지 출입을 통제한다.

시 관계자는 “상황의 심각성을 고려해 올해는 이동을 자제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새해 소망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빌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동부취재본부/장봉현 기자 coolma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