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비대면 청렴 실천 결의대회

“청렴 1번지 화순 만들 것”

전남 화순군은 지난 4일 군청사 영상회의실에서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화순군 제공
전남 화순군은 최근 군청사 영상회의실에서 비대면 시무식과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청렴 실천을 다짐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청렴 실천 결의대회에서 직원들은 청렴 결의문을 통해 부정청탁 근절과 신뢰 받는 공직문화 조성, 금품수수 금지, 공정하고 청렴한 업무 수행, 공직사회 구현 등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앞서 화순군은 지난해 ‘청렴 정착 원년’을 선포하고 전 직원 청렴 서약, 청렴 실천 결의대회, 부서별 찾아가는 청렴 간담회, 부패 공직자 퇴출제 시행과 징벌 제재 강화 등 31개 고강도 청렴 시책을 추진했다.

그 결과 지난달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20년도 전국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019년보다 1단계 상승한 ‘종합 청렴도 3등급’을 받았다. 특히 내부 청렴도 평가 중 인사 분야에서는 9.08점을 받아 전국 최상권을 기록했다.

구충곤 군수는 “공직자들의 노력으로 청렴도가 상승했지만, 군민이 원하는 수준에는 미치지 못했다”며 “법과 원칙에 따른 업무 수행, 체감도 높은 서비스 발굴·추진으로 행정 만족도를 높이고 청렴 문화를 뿌리 내려 ‘청렴 1번지 화순’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중·서부취재본부/김영창 기자 seo@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