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새해 농업인 비대면 실용교육
12일부터 총 10개 과정

화순군은 12일부터 내달 23일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진행한다. 사진은 농업인실용교육 강의 녹화 모습. /화순군 제공

전남 화순군은 오는 12일부터 내달 23일까지 군민 50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주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추진한다.

영암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대규모 집합교육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과정별 교육인원을 제한해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추진한다.

교육은 벼, 고추, 복숭아, 초당옥수수, 마늘, 체리, 딸기, 토종다래, 샤인머스캣, 농업인건강관리 총 10개 과정이다. 각 과정 강의를 영상으로 녹화해 네이버 밴드에서 진행한다. 벼, 고추과정은 네이버 밴드 외에 유튜브 채널 ‘화순군농업기술센터’에서도 강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원활한 교육을 위해 벼와 고추 고품질 안정생산 재배기술,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고농도 미세먼지대응 행동요령, 가축전염병 확산 방지 등 유익한 내용을 교재로 제작해 농가에 배부할 계획이다.

온라인 교육 수강이 어려운 경우 TV채널 한국농업방송(NBS) 또는 지역케이블 ‘안방까지 찾아가는 강의실’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역량개발팀에 문의 또는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만큼 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길 바란다”며 “한 해 농사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김영창 기자 seo@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