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대상자 모집
오는 22일까지 접수

나주시는 주민과 마을이 중심이 된 다양한 공동체를 발굴하고자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는 ‘전라남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공모사업’ 대상자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활동지원 사업은 저출산·고령화로 침체된 마을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주민이 직접 구상하고 참여하는 마을 자립형 지원사업이다.

대상 사업은 마을유래·특성 등 자원조사 발굴과 마을계획수립 및 브랜드 사업 발굴 등이다.

나주시는 올해 1억 200만원(도비30%·시비70%)를 공동체 발전 단계별로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단계별로 ‘씨앗’(공동체 활동을 희망하는 5인 이상 공동체)·‘새싹’(10인 이상의 공동체)·‘열매’(새싹 다음 단계)로 나뉜다. 나주시 관내 거주하는 5인 이상의 공동체 또는 단체 누구나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 내 센터를 방문하면 개인, 공동체별 사업 목표 및 계획수립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최종 사업대상자는 1차 나주시 심사 후 전라남도 최종 심사 과정을 거쳐 내달 20일 최종 선정된다.

나주시 관계자는 “주민과 마을이 중심이 된 다양한 공동체를 발굴해 마을의 성장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며 “온라인 사업설명회 및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마을 행복 공동체 실현을 위한 밑그림을 그려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나주/정도혁 기자 vsteel@namdonews.co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