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나주
강인규 나주시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동참

강인규 나주시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동참
교통안전 문화 확산 기여

강인규 나주시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강인규 나주시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나주시 제공

강인규 전남 나주시장은 13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해 교통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이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참여자가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이다.

강 시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김준성 영광군수, 김상철 나주경찰서장, 김영길 나주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지목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어린이 안전을 최우선하는 교통안전과 투철한 교통법규 준수 문화가 확산,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 모든 아동이 충분한 권리를 누리면서 성장하고 꿈을 이룰 수 있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과 나주시만의 차별화 된 아동친화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시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옐로(yellow) 카펫’(5개소), ‘노란 신호등’(23개소), ‘과속단속카메라’(19개소) 등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이어 올해 과속단속카메라 25개소, 불법주정차CCTV 확대 등 어린이 교통시설 설치 사업에 총 9억 4천여 만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나주/정도혁 기자 vsteel@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도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