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동부취재본부
‘여수형 민주시민교육’ 연구원·모니터링단 모집
‘여수형 민주시민교육’ 연구원·모니터링단 모집

22일까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접수

여수형 민주시민교육
지난해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추진한 좋은 시민 프로젝트 사업/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는 지역 학생들의 행복한 삶 교육을 만들어갈 ‘민주시민교육’ 시민연구원과 모니터링단으로 활동할 시민을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민연구원은 지역 교육에 관심이 있고 후손에게 삶의 지혜를 전수해주고 싶은 여수 시민 30명을 모집한다.

좋은 사람됨(인성), 여수 시민됨(지역 연계), 세계 시민됨(인권, 다양성) 3개 분야로 분야별 10명 이내다. 지역교육 현황 및 수요자 요구 조사, 교육정책 및 교육방향 연구, 프로그램 개발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모니터링단은 교육 프로그램 점검 및 개선에 뜻이 있는 시민 5명을 모집하며, 행복교육지원센터 학교지원 프로그램 점검·모니터링과 간담회 등 활동을 수행한다.

여수시는 지역 학생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여수형 민주시민교육을 시민의 참여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행복교육지원센터는 올해 학교로 찾아가는 여수형 민주시민교육으로 ‘지구를 지키는 어린이 시민’, ‘좋은 인성 프로그램’, ‘마음성장 심리특강’,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청소년노동인권교육’을 운영하며, ‘어린이 해설사’, ‘여수민주시민 탐방길’ 등 좋은 시민 프로젝트 사업을 운영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2일까지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 또는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여수형 민주시민교육은 여수시민에게 배우고 함께하는 앎과 삶이 연결되는 융합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면서 “함께할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장봉현 기자 coolman@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봉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