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경기대회 참가자 모집
광주위, 내달 5일까지 접수

광주광역시 기능경기위원회는 오는 25일부터 내달 5일까지 ‘기능경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역 숙련기술인들의 축제인 기능경기대회는 숙련기술인의 사기를 진작하고 우리 지역 숙련기술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국내 기술수준 향상과 함께 경기장 운영, 다양한 이벤트와 경연행사 개최로 지역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해 가고 있다.

이번 대회는 4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광주 시내 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특히 광주지역 뿌리 산업인 ‘금형’을 비롯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응하기 위해 신설된 ‘산업용드론제어’, ‘사이버보안’, ‘클라우드컴퓨팅’ 등 총 53개 직종을 개최한다.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입상자 등 일부를 제외하고 광주광역시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하거나 소속 학교, 기업체 등 단체에 소속된 사람이면 연령 제한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원서는 마이스터넷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추가서류는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로 제출하면 된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 메달, 소정의 상금과 해당 직종 기능사 자격시험이 면제되며, 오는 10월 대전광역시에서 개최하는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광주광역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일학습병행, 학습조직화 지원사업 참여 기업 등 산업체에 근무하는 근로자의 대회 참가를 장려하기 위한 ‘산업체 근로자 입상 우대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광주광역시 기능경기위원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유진 기자 jin1@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