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찾아요”
광주사회서비스원, 28일 부터 모집
건강관리서비스 등 19개 사업
유형별로 모집기간 구분 신청
 

광주사회서비스원 개원 기념식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지난해 10월 14일 시청 1층 시민홀에서 열린 광주사회서비스원 개원 기념식에서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 김용집 시의회 의장, 조호권 광주사회서비스원장, 지역 복지기관·단체 등 참석자들과 카드섹션을 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개발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이 시작된다.

광주사회서비스원은 2021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를 오는 28일부터 2월 8일까지 7일간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시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이용자에게 현금이 아닌 이용권(바우처)을 발급해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는 사업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서비스 시장 형성으로 일자리 창출을 도모한다.

올해 모집분야는 생애주기별로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가족기능강화힐링서비스 ▲중장년미래비전아카데미 ▲행복한노후를 위한 웰리이빙 프로그램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등 총 19개 사업이다. 이들 사업에 152억원을 투입해 약 9천50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에 필요한 소득기준은 기준 중위소득 120%~160%이하로, 사업별·연령별·가구특성 등 신청 대상 소득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모집은 코로나19 확산 및 예방을 위해 서비스 유형별로 모집기간을 구분해 신청 받는다. 가족·신체건강·중장년 사업의 경우 오는 28일부터 29일,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2월1일, 노인·장애인 사업 2월2일~3일, 아동·청소년사업 2월4일~5일까지이며, 미달 사업에 대한 추가 모집은 2월 8일이다.

신청은 모집 기간 내 주소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분증과 사업별 필요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용자로 선정되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제공기관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조호권 광주사회서비스원장은 “시민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사회서비스 발굴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분들은 신청 시기를 놓치지 말고 접수 기간 내에 신청해 줄 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사회서비스원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홈페이지 또는 동주민센터, 5개자치구 담당부서, 광주광역시 사회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