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민, 전국 어디서든 자전거보험 혜택 가능

전남도내 최고 수준 보장
 

자전거를 이용하는 여수시민들/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민자전거보험에 가입, 모든 시민이 전국 어디에서든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지난 7일부터 ‘여수시민자전거 보험’을 가입했다. 이와 별도로 공영자전거 ‘여수랑’을 이용하는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여수시 공영자전거 보험’도 가입했다.

보험 기간은 내년 2월 6일까지다.

여수시민 자전거 보험은 ▲자전거사고 사망 2천500만원 ▲4주 이상 진단 시 진단위로금 20~60만원 및 입원위로금 20만원을 보장받는다. 이는 전남도내 최고 수준이다.

공영자전거 보험은 ▲사망 및 후유장애 최대 3천만원 ▲사고 배상책임 최대 1억원 등이 지원된다. 자전거 사고 벌금을 부담하는 경우 사고당 2천만원, 변호사 선임비 2천만원,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으로 3천만원까지 각각 보장한다.

여수시민이 공영자전거 ‘여수랑’ 이용 중 사고 발생 시 여수시민자전거 보험과 공영자전거 보험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으며, 개인 실손보험과 별도로 적용된다.

지난해 여수시민 자전거 보험을 통해 혜택을 받은 여수시민은 157명에 이른다.

시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시대 여수 시민들이 자전거와 함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안심하고 자전거를 탈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장봉현 기자 coolma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