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빛가람 혁신도시
한전KDN, 공공기관 최초 성과측정 시스템 구축

한전KDN, 공공기관 최초 성과측정 시스템 구축
사회적가치 효과 극대화 모색

한전KDN 나주 본사전경 0
한전KDN은 공공기관 최초로 회사 제반 사업의 사회적 가치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KDN-SVBA(Social Value Based Accounting)’을 구축했다. 사진은 한전KDN 전경.

한전KDN이 공공기관 최초로 회사 제반 사업의 사회적 가치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KDN-SVBA(Social Value Based Accounting)’을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한전KDN의 사회적가치 성과측정 시스템인 KDN-SVBA는 회계데이터를 기반으로 회사전반의 사회적가치 창출 노력의 결과를 화폐단위로 측정하는 것으로 측정 자료를 분석, 진단, 개선해 전사차원의 사회적가치 확산을 극대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됐다.

시스템의 주요기능은 사업의 계획단계에서 예측 가능한 사회적가치 창출액 예상 시뮬레이션과 사업수행을 통해 창출한 사회적가치 창출금액조회, 사용된 원가대비 사회적 성과 비율 조회 등이다.

이를 통해 사업수행으로 창출되는 사회적가치 성과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으며 시뮬레이션을 통해 동일비용 대비 사회적가치가 높은 원가를 비교·예측하는 등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회적가치 효과를 고려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한전KDN은 향후 SVBA시스템의 데이터를 사업전략과 연계하여 매년 사회적가치 성과창출 목표액을 설정하고, 임직원 누구나 쉽게 접속해 사회적 가치에 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시스템을 운영하는 한편, 유관기관, 협력업체 등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한전KDN은 올해 SVBA시스템 구축과 함께 국민이 체감하는 사회적 가치성과 확산을 위해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반영한 사회적가치 전략을 새롭게 수립하고 고유의 사회적가치 브랜드를 새롭게 구성하는 등 대국민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회적가치 창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것이다”며 “끊임없이 혁신을 선도해가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중·서부취재본부/김영창 기자 seo@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