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화순
화순군,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선착순 모집

화순군,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선착순 모집
25일부터 최대 10만 원 지급

2_화순군청사(드론)
화순군은 3월 31일까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사진은 화순군청 전경

전남 화순군은 오는 3월 31일까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3일 화순군에 따르면 참여 대상 차량은 지역 내 등록 차량 중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승합차로 30대까지 모집한다. 단, 친환경 차량(전기, 하이브리드, 수소차 등)은 참여할 수 없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최초 차량 등록 후 가입 전까지의 하루 평균 주행거리와 참여 기간(3~10월)의 하루 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감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인센티브는 주행거리의 감축률과 감축량 중 참여자에게 유리한 실적을 적용해 산정한다. 감축률은 최대 40% 이상, 감축량은 4천km 이상을 감축하면, 최대 1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운전자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누리집을 통해 가입하면 된다. 회원가입 완료 후 자동차 번호판과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자동차 등록증을 제출해야 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작은 실천으로 인센티브 혜택도 받고,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 운전 문화를 확산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다”며 “혜택은 누리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운동에 더 많은 군민이 참여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김영창 기자 seo@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