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성 영광군수 “서해안 철도 건설 절실하다”
5개 지자체 공동건의문 국회제출

김준성 영광군수가 최근 진선미 의원과 면담을 갖고 ‘서해안 철도 건설사업 관련 공동 건의문’을 전달했다. /영광군 제공

김준성 영광군수는 최근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을 면담하고 ‘서해안 철도 건설사업 관련 공동 건의문’을 전달했다.

앞서 지난 3월 29일 영광군은 영광·부안·고창·함평·무안 등 5개 지역 군민들의 염원을 담은 공동건의문 채택식을 통해 지역균형 발전에 강한 의지를 표명하고 협력하기로 결의했다.

공동건의문에는 “더 이상 서해안권 주민들이 국가 철도망 사업을 통한 국토 균형발전에 있어 소외되지 않고 경계를 넘은 문화와 산업의 발달로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 혁신적인 공공 서비스를 누릴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는 내용을 담았다.

‘제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새만금~목포간 서해안 철도 건설사업을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최우선 정책과제로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서해안 철도 건설은 그동안 경제성이 낮다는 이유 등으로 배제됐지만 이번 제4차 국가 철도망 구축에서도 반영되지 못한다면 서해안 지역은 그야말로 낙후되고 침체된 소외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며 “서해안 철도 건설을 위해 넘어야 할 산이 많지만 전북과 전남 서해안 지역 자치단체를 포함, 국회 및 지역 국회의원, 중앙정부와 다각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국가 균형발전과 지역 문화·관광 등 지역경제의 기폭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영광/김관용 기자 kk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