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도서관, 제 57회 도서관 행사 개최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

영암도서관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제57회 도서관 주간행사’를 펼친다. 사진은 영암도서관 전경.

전남 영암군군 영암도서관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최하는 ‘제57회 도서관 주간행사’를 맞이해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이번 행사는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군민들이 도서관을 활성화하고 지속적인 독서문화 정착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운영되는 도서관 주간행사는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성인 대상으로 운영되는 비즈를 활용한 마스크 걸이, 가죽공예로 하는 카드지갑 만들기, 나만의 화분 만들기, 한지를 활용한 다용도 꽂이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어린이 대상으로는 4D 프레임, 슈링클스로 나만의 소지품 만들기, 실과나무를 활용한 꽃병을 만들어 보는 스트링아트 이 밖에도 도서관 주간행사 기간에 연체 도서 모두 반납 시 대출 정지를 해제시켜주는 연체자 특별 사면도 진행된다.

영암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 주간행사를 통해 도서관이 조용히 책 읽는 곳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기고 이해하는 소통공간의 장으로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지역민들이 안심하고 안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영암/조인권 기자 ci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