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임산부 건강교실 ‘호평’
임신·출산·육아 정보 제공

장성군이 최근 운영한 비대면 임산부 건강교실을 운영해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장성군 제공

전남 장성군은 최근 운영한 비대면 임산부 건강교실이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장성군보건소는 임산부의 이동 불편 해소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장성군에 등록된 임산부 중 40명을 선착순 모집해 비대면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이를 위해 보건소는 전용 카카오채널을 개설하고 교육자료와 수업 준비물을 각 가정으로 우편 발송했다.

참여자들은 카카오채널을 통해 ▲임산부 건강교육 ▲아기와 교감하는 모유수유 방법 ▲영유아 아토피 예방법 등 임신·출산·육아 관련 다양한 동영상 강의를 시청했다. 또 각 가정으로 배송된 만들기 세트를 이용하여 아기용품을 제작하고 1:1 채팅을 통해 건강 관련 상담도 진행했다.

이번 건강교실에 참여한 한 임산부는 “유튜브 동영상, 카카오채널 등으로 진행된 교육이라 접근하기가 쉬웠고, 임산부 건강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장성군보건소 관계자는“지역 임산부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안전하게 전달하기 위해 준비한 이번 교육이 임산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확대·운영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장성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성/박문수 기자 pm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